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새후라이팬 세척 길들이기

by 올웨이즈파파 2023. 3.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후라이팬 세척부터 새후라이팬 길들이기 그리고 평소 세척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간편하게 따라할 수 있고 검색만 해 봐도 굉장히 다양한 방법의  세척 방법이 나와있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세척방법은 쉽고 빠르면서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사진에는 테팔 프라이팬이지만 모든 프라이팬에 적용이 되는 부분입니다. 그러니 새 프라이팬 세척 시에 아래의 방법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사진을 보시면서 천천히 글 읽어가면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새후라이팬 세척

새 후라이팬 세척 방법
준비물 세척할 새후라이팬, 식용유, 키친타올

먼저

1) 새 후라이팬프라이팬 세척을 위해 후라이팬에 물을 절반가량 붓는다. 이때 일반 수돗물로 부으면되고 온도는 끓일 거어서 상관없습니다. 찬물을 넣으시던 미지근한 물을 넣으시던 무관해요 :) 

2) 물을 넣으셨으면 식초를 넣어주도록한다 프라이팬에 들어가는 물의 용량에 따라 대부분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 종이컵 반컵정도 분량 넣어줍니다. 약 80ml 정도.

3) 식초를 넣어주셨다면 식초를 넣은 상태로 물을 끓여주면 됩니다. 센 불로 처음에 했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약 3분가량 끓인 후 불은 꺼주시면 됩니다.

이때 아래와 같이 처음에는 기포가 후라이팬에 별로 없거나 혹은 아예 없을 텐데 진행한 후에 불까지 다 끊 후 보면은 기포가 많을 거예요.

* 올라온 기포 방울이 코팅 사이사이의 불순물을 제거해주고 있다는 것

4) 다 끓인 물은 버려주시면 되는데요. 아무래도 식초가 들어간 물이다 보니 살균효과가 있습니다. 그냥 버리는 것보다는 물을 이용해서 주변 청소를 하셔도 좋아요. 저의 경우에는 싱크대에 구석구석 흘려보낸 후 수세미로 싱크대를 청소했십니다 :) 이럴 때 겸사겸사 하는 거 좋아요!

5) 물을 다 버린 후 식용유를 2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이때 후라이팬이 어느정도 예열이 되어있어야되는데 위 순서대로하셨으면 뜨거운 물을 버리고난 바로 직 후니 뜨거운 상태에서 아마하실거에요. 다만 중간에 텀을 두고 하시는 것이라 후라이팬이 예열이 안된 상태에 식용유를 넣으시는 것이라면 식용유를 넣은 후에 약불정도로 약 1분가량 달궈주신 후 불을 끄고 이어서 진행하면 됩니다.

* 이 작업이 새 후라이팬 연마제거 작업으로 굉장히 중요합니다. 

처음 스테인리스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하시면 꼭 해야 하는 것이 바로 연마제거죠.

오늘은 이 연마제거를 동시에 쉽게 진행하는 거랍니다. 

연마제거도 정말 방법들이 굉장히 다양한데 대부분 인터넷에 나와있는 세척방법들을 보면서 해 보았는데

효과도 좋으면서 제일 간편한 저는 이 방법으로 설명드려요. 목적은? 공장에서 찍어 나온 제품이니 사용 전에 내가 먹을 식재료로 요리를 하는 팬이니깐 깨끗하게 만들자, 그리고 길들여놓자가 목적입니다. 

6) 위에와 같이 예열된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넣으셨죠? 식용유가 없다면 카놀라유나 올리브유 상관없습니다. 부어주신 후 키친타월로 구석구석 잘 닦아주세요. 

7) 연마제거까지 완료되었습니다. 정말 간편하게 할 수 있었죠?

아마 그대로 따라 하신 분들은 보면서 쉽게 하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새 프라이팬 세척하실 때는 깨끗하게 세척을 해주시는 것도 중요하며 이 세척 내용 안에는 반듯이 연마제거 하는 방법이 있어야 됩니다. 특히 아이가 있는 집들은 더더욱 필수로 해주셔야겠죠? 연마제거를 안 했다면 그리고 이렇게 프라이팬 길들이기 작업을 안하였다면 모두 다 몸속으로 그대로 들어왔겠죠. 생각만해도 무섭습니다. 

 

새후라이팬 길들이기 

그 외 팁을 드리자면 새 후라이팬 세척이 아닌 평소에 후라이팬 설거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프라이팬은 중성세제를 이용하면 세제의 내용물이 안으로 흡수되어서 별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친환경 세제를 사용하거나 몸에 해가 되지 않는 제품으로 들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고,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항상 프라이팬을 사용하셨다면 물을 부으신 후 끓인 다음 물을 버리고 그냥 키친타월로 닦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방법이 코팅도 오래가면서 살균까지 되는 방법이기 때문에 추천드려요.

주기적으로 자주 바꿔주는 프라이팬, 오늘은 새 후라이팬 세척 방법 및 길들이기 그리고 평소 설거지하는 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깨끗하게 사용해서 우리 가족들의 건강 꼭 챙기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