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랑 갈만한 곳

수원 영흥수목원 입장료(가격),주차,포토존,꿀팁 수원 아기랑 갈만한 곳

by 올웨이즈파파 2023. 7.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원 아기랑 갈만한 곳으로 요즘 떠오르는 영흥수목원을 소개해 보려 합니다.

수원에는 지금 일월수목원 그리고 영흥수목원 이 두곳이 떠오르는 수목원으로 티스토리블로그,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등

다양한 SNS에서 많이 접해보실 수 있는데요. 개장한지 얼마 안 된 수원의 신상 수목원입니다.

 

수원 영흥숲공원 내에 있는 영흥수목원

영흥수목원은 영흥숲공원안에 위치한 수목원입니다. 주차는 영흥숲공원에 하신 후에 약 2~3분 정도만 걸어가시면 바로 영흥수목원 건물이 보이실 거예요. 방문자센터를 가기전까지의 길들이 일반길이 아니라 숲으로 조성된 길이여서 화단이 피어있는데 보면서 가는 것이 또 하나의 묘미입니다.

 

그리고 길도 잘 되어져있어 유모차도 충분히 가지고 갈 수 있으며 폭도 넓어 사람들끼리 부딪힐 염려도 없었어요. 너무 덥지만 않다면 영유아들과도 함께 산책하기 너무 좋은 곳이에요.

영흥수목원 입장료

현재 영흥수목원은 별도의 안내시까지 개원기념으로 무료운영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안가보셨다면 지금 빨리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로 수목원을 이용할 수 있다뇨, 너무 좋은 혜택 아닐까요? 

영흥수목원 주차

영흥수목원 주차요금 다들 궁금해하실텐데요. 입장료는 현재 무료지만 주차료는 현재 유료화되서 주차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다만 굉장히 저렴하다는 점. 

주차료
3시간 이내 3시간 초과 6시간 이내 6시간 초과 9시간 이내 9시간 초과 1일 주차권
1,000원 2,000원 3,000원 5,000원

*주차비용이 발생하지만 위 표처럼 3시간이내는 1,000원이라는 점. 굉장히 저렴합니다.

 

영흥수목원 영업시간

영업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며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마감시간은 오후5시니 입장마감시간 꼭 참고하셔서 입장하시면 될 것 같으며 현재는 무료로 운영이 되고 있지만 

무료운영시간이 종료되면 입장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입장료는 아래와 같이 발생되며 연간회원제도 운영이되고 있기에 현재 무료운영을 이용해 보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입장료
대상 일반 수원시민 단체
성인 5,000원 3,500원 4,000원
청소년 3,000원 2,100원 2,000원
어린이 2,000원 1,400원 1,000원

연간회원제
구분 어른 청소년 어린이
일반 30,000원 24,000원 18,000원
다문화 15,000원 12,000원 9,000원
가족회원 40,000원 - 추가비용: 1인당 10,000원
- 동일세대 구성원, 직계존.비속 2인기준
단체회원 350,000원 - 입장교환권 100매 기준
평생회원 1,000,000원  

* 어른 19세이상 / 청소년 13세부터 18세까지 / 어린이 7세부터 12세까지

영흥수목원 내 볼거리

영흥수목원 건물내에 공간이 굉장히 멋진 곳이 있더라고요. 여기 계단도 있는데 만약 아이가 계단을 오를 시기라면 정말 좋아할 거예요. 저희 아이가 이제 22개월인데 계단 오르락내리락 엄청 했답니다 :)

 

도서를 보면 플렌테리어 및 정원가꾸기등 수목원에 관련된 도서들을 보실 수 있는데 자유롭게 꺼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식물원 입구로 나가시면 넓은 공원이 반겨주고 있습니다. 

 

전통정원으로 정자와 함께 옆에 연못과 돌담길에 놓아져 있어 굉장히 이쁘기도 하며 포토존으로도 손색이 없으며, 중간중간 앉아서 쉴 수 있도록 공간들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개원한지 얼마안되어 그런지 굉장히 깨끗했어요. 관리가 계속적으로 잘되어서 이 상태만 유지되면 아이와 주말마다 날씨 좋은 날에는 꼭 들리고 싶겠더라고요.

이쁜 꼿들과 함께 우리들이 먹는 식량인 쌀을 생산하는 논도 볼 수 있는데 평소 도심에서 볼 수 없는 논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아이들도 보고 배울 수 있는 곳이여서 더욱 좋았던 것 같아요. 

 

위 사진을 보시면 수목원 끝에 온실이 보이실 텐데 앞에 파라솔 의자가 있어 쉼터로 즐길 수 있으며 뜨거운 햇살이 비칠 때는 온실에서 시원한 시간도 보낼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숲놀이터, 인라인장, 청소년체험숲, 영통마당, 바닥분수, 테니스장, 족구장, 도란마당등 다양한 공간들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수목원뿐 아니라 굉장히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어요.

 

아참 그리고 영유아랑 같이 오시는 분들 방문자센터에는 수유실도 있습니다. 카페도 있고요 :)

온실 입구와 나가는 곳곳에는 잘 살펴보시면 포토존들이 굉장히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을 기억해', 너랑♥나랑 이라는 가들렌도 준비되어 있어 사진 찍기도 좋고 꽃들이 피어있는 장소에 의자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포토존으로 요즘 슬슬 sns에 올라오고 있는 것 같아요.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면서 사진까지 이쁘게 찍을 수 있는 공간까지 있는 수원 영흥수목원 근교에 있다면 꼭 한번쯤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영흥수목원 꿀팁을 마지막으로

가실 때 느꼈던 팁을 드리자면 이제 아장아장 걷는 아이라면 무릎보호대를 챙겨주면 좋을 것 같아요. 넓은 풀밭 위에서 안전하게 아이가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철에는 더우니 꼭 휴대용 선풍기를 가져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카페에도 수제음료 및 디저트 종류가 굉장히 다양해서 즐기도 좋았으며, 무엇보다 모자는 꼭! 챙겨가세요 태양이 제법 뜨겁습니다. 오늘도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