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신생아 가습기 관리 방법

by 올웨이즈파파 2022. 1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생아 가습기 관리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

어제 신생아 가습기 선택 시 주의사항이라던지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는데요?

오늘은 가습기 관리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 합니다.

가습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관리 및 청소가 정말 중요하니깐 오늘포스팅 참고하셔서 꼼꼼히 관리하시면 사용하시는데 더욱 쾌적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신생아 가습기 관리 방법

가습기는 물을 사용하여 가습 하기 때문에, 세균 번식의 위험성이 높고 내부에서 악취가 느껴질 수 있어 제대로 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어 꾸준한 관리가 필요로 합니다.

그럼 아래 신생아 가습기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1) 수돗물 사용
정수 과정 중 세균과 염소 성분이 모두 걸러져서 깨끗한 상태기 때문에 오히려 곰팡이나 잡균들이 번식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사용하는 물은 정수가 아닌 수돗물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저도 초기에 이 부분을 모르고 정수가 당연 깨끗한 물이니 정수를 사용해야겠다 싶어 정수를 사용했었는데 저와 같은 실수가 없길 바라며 적어봐요.

2) 2m 이상 거리 유지
가습기를 바로 앞에 두고 사용하면 코 점막을 자극할 수 있으므로 코와 최소 2m 이상 거리를 유지하도록 하고, 또한 가습기에서 나오는 수증기가 목재나 벽, 가전제품 등에 바로 뿜으면 위험하기 때문에 근처에 두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3) 세척하고 사용하기
가습기는 매일 또는 일주일에 최소 2-3회 이상 세척해주어야 하고, 가습기를 세척할 때는 세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소금이나 베이킹소다, 식초 등을 이용해 세척하도록 해야 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은 뜨거운 물을 담아 10분 이상 살균하는 것이 좋으며,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구고 햇볕에 자연 건조해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청소는 당연 매일 해주는 것이 좋겠지만 어렵다면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꼭 10분 이상 살균청소는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4)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지 않기
가습기는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기 때문에 밀폐된 공간에서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수증기에 세균이 섞여 나와 공기 중에 번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루 2~3회 10분 이상은 환기를 시켜주어야 합니다. 또한 아이와 분리 수면을 할 경우 절대 문을 닫고 틀면 안 된다는 점~! 

5) 공기청정기와 동시 사용을 자제한다
공기청정기와 초음파 가습기를 함께 쓰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초음파 가습기를 통해 나온 미세 물방울은 이보다 더 미세한 공기청정기 필터에 걸려 가습 효과가 없어질 뿐 아니라 공기청정기도 이러한 물방울을 미세먼지로 인식하여 최대 출력으로 돌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가습기를 사용할 때에는 10분 이상 창문을 열어 환기하는 게 좋습니다.

6) 가습기를 완전히 건조해 보관한다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아 보관해야 할 경우에는 세척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남아있는 습기들을 햇볕에 두고 건조해 준 뒤 보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오늘은 신생아 가습기 관리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렸는데요.

우리 아이와 같이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올바른 사용법 그리고 올바른 청소 및 관리로 쾌적하게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