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랑 갈만한 곳

용인 아기랑 갈만한 곳 <은하농장> 26개월 아기랑 버섯따기 아쿠아포닉스 체험하기

by 올웨이즈파파 2023. 10.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용인에 위치한 <은하농장>을 소개해 보려 합니다. 은하농장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이 잘 되어있어서 많은 아이들이 부모님과 같이 가는 곳인데요. 이번에 아이와 다녀오면서 좋은 추억이 되어 다른 분들께도 소개해드려보려 해요. 근교 동탄, 수원, 용인, 광교 등 가까이 위치해 있으시다면 한 번쯤 다녀오면 아이와 좋은 추억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은하농장

  •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백옥대로 447-11 , 덕성리 641-1
  • 전화번호: 0507-1391-0770

은하농장은 표고버섯을 키우고 있는 농장인데요 아쿠아포닉스라는 농법도 하고 있어 체험의 공간과 볼거리도 제공이 되는 곳입니다. 체험뿐 아니라 자그마하게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 공간과 쉼터가 제공되어 있어 자연에서 아이들과 함께 놀 수 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에요. 또 위 사진처럼 표고버섯을 이용해서 맛있는 피자 만들기도 하실 수 있어요.

은하농장 예약 및 가격

은하농장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예약을 하시면 되는데요. 가격은 2인 기본체험권이 22,000원으로 버섯 따기 체험 아쿠아포닉스 관람 및 야외시설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인원이 추가되면 5,000원 금액이 추가되며 24개월 미만 아이는 무료 입장이 가능해요. 좋았던 부분이 버섯따기도 체험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버섯을 직접 따서 통에 담은 것을 가지고 갈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은하농장 버섯 따기 체험하는 날 아이와 함께 딴 버섯으로 저녁에 맛있는 요리를 해서 먹었는데요 함께 수확한 버섯으로 무엇인가 만들어 먹으니 너무 뜻깊고 방문 후에도 자꾸 생각나더라고요. 

표고버섯 피자 만들기 체험도 가능하며 1 판당 25,000원 금액을 받았는데 피자도 버섯 외의 재료를 제공해 주시기 때문에 아이와 만들고 굉장히 맛있게 먹었어요.

표고버섯 따기 체험

버섯 따기 체험 소요시간은 약 15~20분 정도 진행되며 시간 안에 충분히 버섯을 딸 수 있었어요. 버섯을 처음 따보는 경험도 좋았지만 버섯을 통에 담을 수 있도록 통을 제공해 주시는데 이 통해 버섯을 담아 집으로 가지고 가실 수 있어요. 아이와 함께 딴 버섯을 집에서 요리해 먹으니 너무 좋았습니다. 아이도 이거 자기가 딴 거라고 이야기하는데 어찌나 뿌듯하던지요.

모양도 크기도 다양한 버섯의 종류가 굉장히 다양한데 어떤 버섯이 좋은 것이고 어떤 버섯은 너무 커져버려 향이 안나서 국거리로 사용한다던지 그런 부분들도 알려주시는데 저도 처음 접하는 내용이어서 매우 유익한 정보였습니다.

다양한 체험을 하니 액티비티하게 아이가 몸을 움직여하는 행동들이 너무 좋아 보였어요. 평소 집에서 책을 읽거나 퍼즐을 하거나 하지만 이렇게 몸을 움직여하는 체험들은 잘 못하니 근교라면 아이랑 다녀오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그 외 놀거리

은하농장에는 버섯따기 체험 아쿠아포닉스 외에도 한쪽 편에 흙놀이를 할 수 있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자그마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미끄럼틀, 트램펄린이 있어서 아이가 재미있게 놀았어요. 특히 흙놀이의 경우 요즘 놀이터들이 대부분 흙이 안 깔려있다 보니 아이가 흙을 만지고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쿠아포닉스

아쿠아포닉스는 순환방식으로 물고기와 식물을 키울 수 있는 친환경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아쿠아 포닉스의 장점으로는 물이 지속적으로 순환하는 방식으로 보통의 방식보다 물을 90%이상 절약할 수 있는 점이 있으며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환경 친화적인 용법이라고 해요.

 

아쿠아포닉스 키트라고 해서 미니컵형의 물고기와 함께 식물을 골라도 담아주시는데 가격은 5,000원이에요. 현장에서 바로 만들어주고 물고기를 잡을 수도 있어 재미있는 요소와 함께 집에가서 키울 수 있기에 관심 있다면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았어요. 그 외에도 키트를 만들기 하는 체험도 있는데 어항을 만들어보는 거예요 가격은 15,000원 현장에서 아이가 관심 있어하는 거를 하면 좋아할 것 같았어요.

 

신기하게도 보통 물고기를 키우거나하면 냄새가 조금 날 수도 있는데 전혀 냄새가 안 나서 쾌적해서 좋았어요. 보통을 물고기들이 있으면 물비린내가 나곤 하는데 전혀 없더라고요. 포토존도 있고 체험도 할 수 있고 아이들이 밖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 체험거리들이 있어서 더없이 좋았던 은하농장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