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랑 갈만한 곳

주렁주렁 동탄 아기랑 갈만한 곳 할인 예약 가격 200% 즐기는 꿀팁

by 올웨이즈파파 2023. 10.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추워지는 요즘 많은 분들이 실외보다는 실내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는 것을 선호하시는데요. 오늘 소개드릴 곳은 동탄에 위치한 곳으로 근교인 수원, 광교, 용인에서도 갈만한 거리이니 거리가 멀지 않으시다면 한 번쯤 꼭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주렁주렁 동탄 라크몽점

주렁주렁은 라크몽이라는 아케이드형 상가 내에 위치해 있는데요.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으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2개 층을 합쳐 1000평쯤 되는 실내동물원에 펭귄, 나무늘보, 홍학 같은 동물 100여 종, 약 400마리가 있으며, 작년 기준으로만 해도 30만 명이 방문한 곳이라고 하네요.

 

주렁주렁은 에버랜드 사육사 출신인 분께서 리테일 경력을 갖춘 분과 함께 2012년도에 설립한 국내 최초 실내 동물 테마파크라고 해요.  

 

주렁주렁 동탄 라크몽점은 22년도 2월에 오픈한 신상 복합문화공간이라는 점.

주렁주렁 동탄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마감은 오후 5시 30분입니다.
  • 주말/공휴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마감은 오후 6시 30분입니다.
  • 주렁주렁 안에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이 있는데 [카누 타기] [놀이터] [카페주문마감]은 평일 오후 6시 , 주말/공휴일 오후 7시입니다.
  • 매월 첫 번째 월요일, 세 번째 월요일 (월 2회)은 휴일이니 참고하셔야 돼요.

주렁주렁 위치

  • 주소: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5길 21 라크몽 B동 3층 매표소, 4층 입구
  • 전화번호: 1644-2153(4)

먼저 알아두셔야 될 사항은 라크몽 건물에는 유모차가 반입이 가능하나 주렁주렁 이용 시 유모차는 반입이 어렵습니다. 

많은 분들이 유모차를 끌고 다니시는 것을 보실 수 있으며 라크몽이용 시에는 3층 매표소 바로 맞은편 공간에 유모차 자율 보관소에 유모차를 보관하신 후에 4층으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 3층이 매표소고 입장은 4층에서 하시면 돼요.

주렁주렁 동탄 입장료

이용요금(대인/소인 동일)
구분 이용시간 이용요금
평일 종일 27,000원
주말 / 공휴일 3시간 27,000원
  • 입장시간 기준 3시간 초과 시 10분당 1,000원 부과되며, 퇴장 후에는 재입장이 불가합니다.

주렁주렁 동탄 할인

  1. 주렁주렁 재방문 할인 27,000원 정상가에서 30% 할인된 가격 18,900원에 이용가능 합니다. 이때 최초 입력한 전화번호 기준으로 할인 적용이 됩니다. 동반 4인까지 재방문 할인이 적용되며 재방문 할인은 전 지점 통합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2. 네이버 예약을 이용하시면 20% 할인된 21,5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오픈마켓 (옥션, 지마켓, 11번가)등 소셜커머스를 검색 후 티켓을 구매하시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렁주렁 동탄점은 항상 상시 할인이 온라인 예매를 통하여 가능하니 가시는 분들은 검색 후에 티켓을 구매하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은 24개월 미만 무료입장이던데 여기는 18개월 미만 무료입장이 적용되더라고요. 그리고 18개월 ~36개월까지는 일반가에서 3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증빙서류는 필수 지참 하여야 하며, 3층 매표소에서는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해당 연령의 티켓을 구매한 후 4층 입장하실 때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입장하시면 됩니다.

입장하실 때 동물 간식 패키지 5,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으니 요거는 선택이긴 하지만 거의 필수라고 생각돼요. 아이가 정말 좋아합니다. 다른 아이들은 하고 있는데 우리 아이가 안 하면 맘 아프죠. 핀치, 미어캣, 라쿤, 카피바라, 프레리독, 토끼, 기니피그, 토코투칸의 동물 간식이 들어있고 동물들의 건강을 위해 정해진 수량만 판매하고 있다고 하네요.

곳곳에는 포토존들이 있고 너무 좋았던 부분 중 하나가 동물원에 가면 보통 동물들이 갇혀 있거나 유리창으로 바라보는데 주렁주렁은 공간마다 조금 달랐던 게 동물들과의 사이에 벽이 없고 만져볼 수도 있고 간식을 직접 손으로도 줄 수 있게 할 수 있어서 신기했어요.

특히 아이가 너무나 좋아했던 처음 본 동물 토코투칸은 커 다랍고 아름다운 부리를 가져서 왕부리새라고도 부르는데요. 부리는 무거워 보이지만 사실 속이 텅 비어있어서 가볍다고 합니다. 실제로 토코투칸이 날아다니면서 움직이는데 엄청 가벼워 보이더라고요. 

 

토코투칸에게 먹이를 주기 위해서 손으로 직접 주어도 되지만 무서우면 옆에 준비된 국자에 간식을 담아 주어도 괜찮습니다. 혹시나 위험하지는 않을까 계속 지켜봤는데 그럴 염려는 할 필요가 없더라고요.

울타리 안에 토끼와 거북이도 같이 있는데 직접 들어가서 토끼들과 만남을 가져볼 수도 있고요. 정말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서 아이에게 좋은 경험을 시켜준 것 같아 좋았어요.

동물들 앞에 유리문에 이렇게 동물의 이름과 관찰포인트가 적혀있어서 좋았어요. 아이가 나중에 글을 읽을 때쯤 또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은 아이가 설명보다는 동물의 행동들을 관찰하고 그런 걸 좋아할 때라서 관찰포인트는 제가 본다음에 아이한테 간략하게 몸짓으로 설명해 주니 좋아하더라고요.

유리문에만 가두어져 있는 게 아니고 동물들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게 오픈형 형태로도 외어있어서 아이가 특히나 좋아했습니다. 먹이도 바로 줄 수 있으니 먹이 체험은 꼭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중간에 아이손을 씻길 수 있도록 세면대도 준비되어 있으며 추천드리고 싶은 게 바로 카누인데. 주렁주렁 동탄점에서는 카누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와 추억 남기기 너무 좋았는데요.

구경하시다 보면 선착장이라는 곳이 보이실 거예요. 바로 옆 키오스크에서 티켓을 구매 후 번호표를 받으신 다음 대기하시면 되는데 대기번호가 다가오면 안내방송 및 번호표가 뜨기 때문에 대기하는 동안 동물들을 계속 구경하셔도 괜찮습니다.

 

어떤 글에서는 대기시간이 꽤 길다고 제가 보았는데요. 저는 실제로 그렇게 대기시간이 걸리지 않았어요. 5~10분 정도?

이용하시는 분이 많다고 생각되시면 입장하신 후에 먼저 카누티켓표를 구매하신 후 동물들 구경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가격은 1인당 3,000원이었습니다. 이용하는 데에는 5분 정도 소요 됩니다. 카누체험은 다른 데 가서도 왠지 체험을 해볼 곳이 많지 않을 것 같아 이용했는데 아이도 노 젓는 거에 흥미를 보이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주렁주렁 전 지점이 재방문부터 30% 할인되는 거 알고 계시죠?

나가실 때 위 이미지처럼 입력하는 란이 있는데 꼭 입력해 주고 나가시면 돼요. 다음이용 시에 3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게 동탄점만 적용되는 게 아니고 전 지점이 적용된다고 하니 지인 지역으로 놀러 갔을 때 주렁주렁 매장이 있다면 유용하게 쓰이겠더라고요.

주렁주렁 워터 포레스트

처음에 주렁주렁을 방문하고 이용할 때 동물들을 4층에서 입장하여 보실 수 있는데요. 이때만 해도 생각보다 보는데 1시간가량 걸려서 생각보다 오래 못 이용하는 것 같아 아쉬운 마음으로 나갔는데.

 

4층이 끝이 아니고 5층으로 이어지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워터 포레스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워터 포레스트를 처음에는 주렁주렁 외에 별개로 이용하는 매장으로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 주렁주렁을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이 이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개인적으로 워터 포레스트가 너무 좋았던 것이 음료랑 간단한 디저트를 주문하신 후 정자 같은 곳에서 드실 수도 있고 바로 앞에 키즈놀이터처럼 따로 놀이공간이 있어서 놀이공간에 아이를 놀 수 있게 해주는 공간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아이도 엄청 즐겁게 놀았고 놀이공간 앞에서도 바로 자리 잡고 드시면서 아이 활동을 볼 수 있어서 안전 부분에서도 좋았습니다. 100cm 이상의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들끼리 부딪힘에 주의만 해주시면 정말 아이도 부모도 좋아하는 공간이었습니다.

메리그라운드

지하 1층에는 메리그라운드가 있는데 이곳은 식당가예요. 식당가인데 굉장히 특이했던 게 캠핑느낌으로 존이 꾸며져 있어서 식당에서 메뉴를 주문한 뒤 원하시는 자리에 앉아서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기의자도 비치되어 있고 마치 캠핑을 즐기며 식사를 하는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주렁주렁 동탄 이용 시 꿀팁

  • 주렁주렁 입장료는 현장에서 구매하시는 것보다는 인터넷으로 구매하시는 게 저렴합니다. 네이버 예약을 통하여 20%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료를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에서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뜰 때가 있으니 검색해봐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주차장이 워낙에 넓어 공간이 있겠지만 주말에 간혹 가다가 공간이 없을 때가 있습니다. 그만큼 주렁주렁 뿐 아니라 라크몽이 인기 있는 건물이라는 건데요. 주차공간이 협소할 때는 바로 옆 동탄호수공원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동탄호수공원과 라크몽 건물이 이어져있어서 도보로 3분 채 안됩니다.
  • 동물박사 스페셜 투어라고 주렁주렁에서 패키지로 진행하는 투어가 있는데 사육사와 아쿠아리스트가 전문적으로 투어를 해 줍니다. 아이가 어느 정도 말을 알아듯고 충분히 분리가 가능한 아이라면 괜찮은 패키지입니다.
  • 4층만이 아닌 5층의 워터포레스트도 있으니 이용 시간인 3시간을 잘 분배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층도 아이가 구경할 것도 많고 놀이공간도 있어 오히려 4층보다 저희 아이는 더 잘 이용했습니다.
  • 주렁주렁 이용시간은 3시간이며 추가 이용하시면 추가금액이 발생합니다. 이용시 3시간의 무료 주차 시간이 주어지며 건물 내에 다른 곳을 이용하여도 3시간에서 추가되지는 않아 이 부분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주렁주렁 동탄 라크몽점 소개를 해 보았는데요. 오늘도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 되세요.

반응형